"다원(구 용봉골)" 광주 전남대 상대(구 후문) 맛집 공대생의 소울푸드 :: 용봉동 맛집 2탄 (feat.졸업생's pick!)
본문 바로가기
리뷰/테이스티 로드::맛집

"다원(구 용봉골)" 광주 전남대 상대(구 후문) 맛집 공대생의 소울푸드 :: 용봉동 맛집 2탄 (feat.졸업생's pick!)

by 반짝_ 2019. 4. 22.
반응형




"다원(구 용봉골)" 광주 전남대 상대(구 후문) 맛집 공대생의 소울푸드 :: 용봉동 맛집 2탄 (feat.졸업생's pick!)

 

마리비입니다 :)


전남대 용봉동 맛집 1탄을 보시려면

2019/04/19 - [Reviewer/Tasty road] - "대왕김밥" 광주 전남대 정문 줄서서 먹는 용봉동 맛집투어 1탄 (feat.졸업생's pick!)


보실 수 있어용...☆

 

 

 

공대생의 소울푸드였던 용봉골이 이사했어요!

원래 다정다감 카페가 옆에 용봉골이 있었거든요


과거 용봉골 위치 

지도 크게 보기
2019.4.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저 위치 옆에 카페 다정다감이 있어요 ㅎㅎㅎ
2019/03/21 - [Reviewer/Tasty road] - 전남대 후문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 : 카페 다정다감
 
이제 이사가서 이 위치가 아니에요!
(이사한 위치 보시려면 맨 밑으로 스크롤 내려주셔요)

 

처음엔 기절초풍하는 줄 알았ᅌᅥ요

진짜 거의 4,5년만에 용봉골 가보자!했는데 건물 부수고 있더라구요...헉...

네이버 검색해서 전화해보니 다행히 핸드폰으로 연결되어 이사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다행이야!!!!!!!!!!! 내 소울푸드 ᅟᅲᅟᅲᅟᅲ


 


공대생의 소울푸드였던 용봉골 양념삼겹살집이 전남대 상대로 이사했어요

오빠가 공대생의 소울푸드를 뭔가 상대에 뺏긴 기분이라며ᄏᅠᄏᅠᄏᅠ

그래도 저는 이렇게라도 유지가 되는게 행복했어요

용봉골은 건물을 다시 짓는 것 같더라구요

 

전남대 진리관쪽으로 내려오시면 뽀글이와 둘둘이 옆에, 빅벨 햄버거집 맞은편에 생겼어요



다원 (구 용봉골) 메뉴판


저는 여기를 정말 오래 다녔지만 고추장양념삼겹살밖에 안먹어봤어요ᅘᅠ

오빠는 몇개 먹어봤는데 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여기 메인메뉴가 양삼(=고추장양념삼겹살)이라서 양삼 하나만 팔아도 될거 같은데 여러가지 파시더라구용 

 


  식당 분위기는 전과 똑같지만 제가 어색하네요ᄏᅠᄏᅠ

 

 항상 나오던 콩자반, 김치, 깍두기, 콩나물

 저희는 이제 직장인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어서(ᄏᅠᄏᅠᄏᅠ)

양삼 3인분에 공기2인분 시켰습니다 ( 총 11,000원)

저희는 콩나물도 엄청 좋아해서 대학시절부터 저 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무침도 양삼 안에 다 넣어서 먹어왔어요

그럼 많아지잖아요! (알찬 돼지마인드)


크 사진보니깐 또 먹고 싶네요ᅟᅲᅟᅲ

한창 콩불이 유행할때 가보고는 참 실망했었는데...

그때도 한창 양삼 먹으러 다닐때라서 1인분에 7천원하던 콩불보다 2인분에 8천원하는 양삼이 훨씬 맛있었거든요

그리고 그 맛은 지금도 변함이 없네요

레시피 알고 싶어,,,,ᅟᅲᅟᅲ

뭔가 제가 하는 백종원 콩불레시피보다 더 간간하면서 맛있는데..뭘 넣는지 모르겠ᅌᅥ요 


 마지막으로는 볶음밥!

양삼 먹으면서 고기 건져먹고 밥은 좀 남겨두세요

그래야 양념에 밥을 볶을 수 있거든요!

밥 볶으실때 계란이랑 김도 같이 주시니까 달라고 하시면 돼용 :)

 


먹으면서 오빠랑 대학시절을 다시 즐기는 것 같아서 설레더라구요

이제 들어온 친구들은 19학번인데 저랑 10년 이상...(읍읍)

오빠랑 나랑 공대 CC로 대학시절 보낸게 참 엊그제 같은데...

둘이 양삼이 너무 좋아해서 점심, 저녁 먹으러 가던 날도 많았는데 여기 다원 사장님은 오빠말고 저만 기억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아마 제가 취준생기간이 길어서 그랬던 것 같네요(젠장 기분은 좋은데 슬퍼ᅟᅲᅟᅲ) 



사랑해요 용봉골


광주 데이트할때마다 갈거에용 홍홍



 


전남대 상대 맛집 용봉골(=다원)
(후문에서 이사)

 
지도 크게 보기
2019.4.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광주광역시 북구 설죽로 202번길 98 (지번: 용봉동 358-14)

062-266-164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