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리 어플 추천! : 마카롱(Macarong)
본문 바로가기
리뷰/재테크::어플,카드 리뷰

자동차 관리 어플 추천! : 마카롱(Macarong)

by 반짝_ 2019.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로콜리 어플과 뱅크샐러드 어플 추천 이후로 어플 추천은 오랜만이네요 :)

제가 이번에 추천드릴 어플은 마카롱! 운전자 차량관리 어플입니다.

저는 차를 엄청 좋아하면서 세차는 싫어하고 차 관리는 귀찮아하는 차알못입니다ㅎㅎ....

마카롱 어플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한참 안써보다가 어제 수리하면서 써보게 되었거든요! 꽤 괜찮은 어플이라 생각되어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PLAY STORE에 마카롱이라고 검색하면 귀여운 파란색 원에 M이라고 쓰여진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접속하면 ㅎ.ㅎ처럼 생긴 차량이 저를 쳐다보는데 스파크라고 등록해서 쉐보레 차량이 보이는 건지.. 원래 저 사진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차량이름을 설정할 수 있어서 뭐 딱히 저는 이름짓는 취미는 없어서 멋있고 강렬하게 누나차뽑았다널데리러가
하려고 했는데 8글자 제한이더라구요...ㅎ
그래서 누나차뽑았다로 정했어요

본인의 차량이랑 누적주행거리 입력해서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구요
밑에 정비기록은 어제 정비받은 제품가격+공임비 더해서 제가 기록해놓은 것입니다.

평소에 저렇게 정비받을때마다 기록을 해준다면 다른데서 바가지인지 아닌지 확인도 할 수 있고 개인매물로 중고차 팔때도 기록을 보여주면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내년 이맘때 차량을 바꿀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심히 적어서 개인매물로 내놓을때 제 차량만의 메리트가 되지 않을까...하는 나름의 상상을 하고 있습니다...ㅎ

자동차 보험도 기록할 수 있어서 최근에 재계약한 더케이손해보험을 등록했어요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키로수마다 마일리지환급제도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더케이 손해보험 또한 마일리지 환급제도가 있어요.
저는 이번에 대략 1.5만km를 탔는데 만삼천원 정도 환급을 받았어요ㅎㅎ
저렇게 계약시 거리와 주행거리를 체크해주면 다음해에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 아닌지 내가 이번해에는 차를 얼마나 몰았는지 체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계부분은 월별 자동차로 인한 지출을 표시하는 데요
저는 전에 했던 정비가 도저히 기억이 안나서 그냥 이번달부터 열심히 적어야지하고 있습니다...ㅎ

정비 점검기록을 열심히 적으면 이렇게 본인의 차량이 언제 교체를 해야할지 알람을 알려줍니다.
이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내 차량의 정비항목들을 체크해볼 수 있어서 열심히 정비기록을 해두면 내가 뭘 안했는지 체크가 가능하겠죠ㅎ

기타항목입니다.
자동차보험과 그 외 기타등등을 보여주네요
자동차세나 교통범칙금이 브로콜리나 뱅크샐러드처럼 자동업데이트로 알려주지 못하는점이 좀 아쉬워요
아무래도 세금이나 범칙금은 공인인증서로 자동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이것도 본인이 스스로 적어야하는데 교통범칙금 같은거는 솔직히 별로 안 적고 싶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정확히 통계에서 내가 차량에 돈을 얼마나 쓰는지 알고 싶은 분들은 꼼꼼히 쓰셔야겠죠!

여기까지가 홈에서 볼 수 있는 자기 차량 관리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 뒤로는 모두의 차고와 게시판 두 가지가 있어요

모두의 차고는 같은 차량을 사용하는 오너들을 비교해주는 게시판이구요

게시판은 이 어플을 쓰시는 모든 사람들이 글을 쓸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어떠셨나요?

물론 브로콜리나 뱅크샐러드처럼 자동업데이트로 연동이 되지 못하는 건 아쉽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차량에 대해 잘 모른다는 이유로 관리를 소홀히하면서 안전에 대해 항상 걱정해왔는데 이렇게 마카롱을 통해서 제 차관리를 꼼꼼하게 해나간다면 차알못에서 차잘알로 바뀌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차 소유주 여러분 마카롱하세요~*








* 관심종자는 언제나 공감과 덧글을 환영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