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어플 추천 :: 사회초년생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내 보험 확인 앱 : 보험 가입시 계약자이셨나요? 피보험자이셨나요?
본문 바로가기
리뷰/재테크::어플,카드 리뷰

보맵 어플 추천 :: 사회초년생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내 보험 확인 앱 : 보험 가입시 계약자이셨나요? 피보험자이셨나요?

by 반짝_ 2019. 3. 31.
반응형


보맵 어플 추천 :: 사회초년생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내 보험 확인 앱
: 보험 가입하실때 계약자신가요? 피보험자신가요?


안녕하세요
마리비입니다 :)

재테크 탭은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사실 보험앱인 보맵을 사용하고 있고 알고는 있었지만 소개해줄 생각이 없었다가...

계기가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보맵은 개인정보 관련해서 캡쳐를 못하게 되어있네요

보맵 어플은 자주 볼 일도 없는 어플이지만 한 번씩 확인하는 용도로는 꼭 필요한 어플이에요.

저는 사회초년생(3년차도 사회초년생이겠죠..?)이라서 아직 매달 보험금을 부모님께서 내주시고 계시는데요.



부모님께서 대신 내주시는 보험은 총 4개에요.
(물론 보맵덕분에 제 보험이 4개라는 것도 알 수 있었답니다.)

연말정산에 보험액수가 3개만 해당되고 한 개는 연말정산에 포함이 안되어있어서 해당 보험사로 전화해서 알아보았어요

알고보니 제가 보험 3개는 계약자로 되어있고 1개는 피보험자로 가입되어있어서 그 나머지 1개가 연말정산에 해당이 되지 않는 거였네요..

1, 2만원 절실한 사회초년생 입장에서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네요ㅠㅠㅠ
당시에는 연말정산 확인하면서 어떤 보험이 피보험자로 가입되어있었는지 기억하고 있었는데 몇 달 지나니 까먹었어요.

하!지!만! 보맵어플에서 이렇게 조회하면 제가 계약자인지 피계약자인지 모두 조회됩니다.

보맵 덕분에 피보험자로 가입된 보험을 찾을 수 있어서 메리츠화재에 방문했습니다.

메리츠화재 호남센터 도착
(광주 서구 운천로 213)

고객센터는 9층이래요
6,7,9층 쓰는 것 같아요

계약자 변경을 하려면 계약자와 피보험자 같이 오셔야하고 둘 다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전화로 안내받아서 신분증 두 개만 들고 오면 되는 줄 알았는데 두둥...
아빠와 함께 다시 와야 합니다요...


내 기름값...ㅠㅠ




혹시라도 저와 같은 사회초년생들이 있으시다면 보맵으로 계약자인지 피보험자인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우리 꼭 연말정산 챙겨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