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유퀴즈 출연 / 타진요 마녀사냥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 바로가기
일상/내 일기장

에픽하이 유퀴즈 출연 / 타진요 마녀사냥에 대한 나의 생각

by 반짝_ 2023. 5. 16.
반응형

 

에픽하이 유퀴즈 출연 / 타진요 마녀사냥에 대한 나의 생각

 

 

 

 

유퀴즈에 에픽하이가 이제 나오다니......

내 고등학교 시절 에픽하이가 너무 좋아서 당시 앨범도 사고 그 앨범을 엄청나게 돌려들었던 기억이 난다.

 

다시 찾아보니까 정규 4집 Remapping The Human Soul이네

유튜브에서도 에픽하이의 정규 4집이 제일 명반이었다고 나왔는데 내심 뿌-듯(헤헤)

 

수록곡들도 너무 좋아서 뭔가 우울했던 나의 학창시절을 위로받는 느낌이었고 몇달동안 하루종일 MP3듣고 흥얼거렸던 기억이 난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정도로 좋아했던 가수가 없었는데도ㅠㅠ

 

타진요...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라는 뜻인데

진실한 자에게 진실을 요구하다니 참 중세시대 마녀사냥이랑 다를바 없다.

 

타진요 당시에는 내가 대학생이라 대학시절을 보내는게 바빠서 관심이 점점 더 관심이 덜해졌고 내 살기 바빠서 그런 해프닝이 있구나하고 넘어갔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내 행동도 소름돋는다.

타진요 사건을 자세히 몰랐는데 나무위키 읽어보니까 너무 소름

 

이 사건으로 인해 아버지의 간암이 재발해 돌아가시고, 형은 EBS에서 짤리고, 어머니는 미용실 문을 닫고.......

이 일이 이렇게까지 컸었단 말이지...

내 어린 시절 그렇게 좋아하던 가수에게 이런 사건이 있었으면 좋은 댓글이라도 하나 달아줄걸

 

진짜 좋은 대학을 진짜로 나온 사람인데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상황이 지금 생각해도 너무 어이없다ㅋㅋㅋㅋㅋㅋ

그냥 살아줘서 고맙다는 말밖엔 할말이 없구나

 

이제와서 당시에 키보드로라도 도와주지 못하고 잊어버리고 있던 그 아픔을 유퀴즈에 나와서 말해줘서 괜히 너무 고맙고 미안하다.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지만ㅎㅎㅎ

유재석씨도 타블로 찾아와서 많이 도와주고 웃겨줬다고 하니 역시 유느님.....최고

 

날 모르겠지만 한때 팬이었던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세월이 지나 에픽하이를 떠올렸다니 기분이 이상하다.

 

나도 참 남의 일에는 무딘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네

 

타블로가 고통받은 만큼 행복해줬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