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매빅2줌 (3) 프로펠러 설치법을 실수할 지도 모르는 드론 초보자들을 위하여
본문 바로가기
취미/Mavic 2 zoom

DJI 매빅2줌 (3) 프로펠러 설치법을 실수할 지도 모르는 드론 초보자들을 위하여

by 반짝_ 2019. 4. 11.
반응형

DJI 매빅2줌 (3) 프로펠러 설치법을 실수할 지도 모르는 드론 초보자들을 위하여

 

여러분은 CW, CCW가 뭔지 아시나요?

제가 이렇게 초간단 드론 사용법을 적는 이유는 제가 예전 과거에 처음 드론에 도전할 때 7,8만원짜리 드론을 하나 해먹은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 ;;

그땐 CW, CCW 개념을 이해못해서 드론이 계속 제대로 비행하지 못하고 이상한 방향으로 비행했고 결국 자동차에 깔려서 없어지는 불상사가.....

 

CW : Clock Wise (시계방향)

CCW : Counter Clock Wise (반시계방향)

이라는 뜻입니다.

 

사실 DJI 제품은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알아봅시다 :)

 

일단 드론을 오픈했습니다.

매빅2줌 프로펠러 설치할 네 곳을 보면

두 곳은 검은색, 두 곳은 흰색인 걸 아실 수 있어요

CCW는 흰색

CW는 검은색입니다.

 


2019/04/06 - [Mavic 2 zoom] - DJI 매빅2 프로/줌 (2)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설명서

*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서는 퀵스타트보다 매빅 2 Pro/Zoom 사용자 메뉴얼 v1.2 를 읽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구입시에 저 자세한 메뉴얼이 있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없었던 것 같은데...


CW 검은색 위치에는 프로펠러 동그란 원 부분의 색상도 검은색이고,

CCW 흰색 위치에도 마찬가지로 프로펠러 동그란 원 부분이 흰색이에요.

정말 알지 못했다면 티도 안나는 수준이지 않나요?

 

초점이 너무 화질 구지지만;;;(부끄

프로펠러 두 개가 각자 다른색이라는 게 보여지시나요?

어디다 끼우셔야 하는지도 이해하시겠죠 :)

모르시겠으면 이 위에 사진 보고 오세요ㅎㅎ

이게 제 매빅2줌의 첫 비행이었습니다 ㅎㅎㅎ

근데 알고보니 매빅2줌 기체랑 조종기 둘 다 업그레이드를 했어야 했더라구요...

저 상태로 DJI GO4 에서 업그레이드하라고 난리쳐서 다시 전부 다 정리하고 강아지 용품 챙기고 집으로 돌아가서 업그레이드 했던 슬픈 기억이....

 

저는 당시 8만원짜리 드론을 구매했을때 CW, CCW 날개 위치 끼우는 게 설명서에도 어디에도 없었고 그냥 내가 드론비행을 못하는 구나라고만 생각하고 돈을 날려먹었던 기억이 나서 한 번 적어봐요^^ ;

저 비싼 DJI 제품을 8만원 날려먹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실 분들은 아마 없을거라..생각하지만 그래도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실까봐 올려봅니다.ㅎㅎ

 

 

행복한 비행되세요-

 

 

 

 

 

 

반응형

댓글